조셉킴 박사의 웰니스 프로그램 스토리

 

10년의 교육과 연구가 빚어낸 건강 매니지먼트

유럽의 건강문화와 아시아의 소울이 담긴 과학적 웰니스 프로그램 완성 

런던, 도서관에서 만난 웰니스

 

런던 캠든의 조용한 네더홀 가든거리 6번지. 시니어 학생인턴들이 환자를 돌보는 클리닉과,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위한 해결책을 얻기위해 분주하게 문이 여닫히는 도서관이 함께 있는 곳이다. 그 영국인들틈에 조셉킴 박사도 분주한 나날들을 보냈다. 세계시민들로 가득한 런던에서 다양한 문화와 생활습관을 가진 환자들을 만나며 건강한 삶에대한 근본적 질문들을 스스로 쏟아놓고 있었다. 어느평범했던 한날, 도서관 구석 먼지속에 감춰진 1920년대의 오랜된 영국의 건강잡지를 꺼내들게 되었고, 그안에서 발견한 내용으로 인해 그날은 결코 평범치못한 특별한 날이 되었다. 그 빛바랜 잡지에서  '웰빙 (well-being)'과 '웰니스 (wellness)' 라는 단어를 마주쳤다. 더이상 페이지를 넘길수 없었다. 이미 영국에서는 90여년전에 그 중요성이 대두되어 웰니스 서비스가 다양하게 발전되어왔던것이다. 건강을 키져나가는 문화, 즐겁게 가꾸어 나가는 문화가 시작되었던 것이다.

 

조셉킴 박사는 방향을 전환했다. 환자를 만나고 치료를 해주고 건강을 되찾아주는 의료인이 아닌, 건강한 이들이 과학적이고 체계적으로 소중한 건강을 지켜 나가도록 도와주는 웰니스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가가 되기로 하였다. 그리고 창의적이고 세계 최고 수준의 웰니스 프로그램의 완성을 위한 여정을 시작하게 되었다.

 

" 건강한 사람들이 소중한 건강을 즐겁고 체계적으로 지켜나가도록 돕는 

​웰니스 (wellness),웰리빙 (well-living), 웰빙 (well-being) 서비스를 완성하자"

유럽, 웰니스프로그램을 완성해나가다 

 

조셉킴 박사는 건강을 지켜나가는 유럽 중산층의 라이프스타일을 주목하기 시작했다.

생활 깊숙히 문화로 베어있는 그들의 '건강문화' 를 바라보았고 체험하고 함께 생활했다. 바쁠수록 마음의 평정을 찾기위해 티타임을 가지며 건설적인 대화를 이어가는 작은여유문화. 아플수록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 산책하고 운동하며 몸을 소중히 다루고 가꿔가는 작은실천문화. 이 문화들이야 말로 선진국민들의 경쟁력이고, 행복한 삶의질을 만들어 내는 비밀이며, 국민건강의 원동력임을 확신하게되었다. 그는 이 유럽의 건강문화를 체계적으로 프로그램화 하여 '웰니스문화의 실질적 서비스'로 발전시키고자 결심했다.

먼저, 건강을 위한 보다 넓은 안목과 새로운 관점적 시도가 필요했다. 세계 최고수준의 세미나와 컨퍼런스에 참여하기위해 런던에서 캠브리지와 옥스퍼드대학교 세미나로 향하는 M11 과 M40 고속도로위에 차를 자주 올렸다. 최신면역, 뇌과학, 생리학등 세미나 내용들을 머리속으로 정리하며 운전대를 다시 런던으로 돌리곤 했다. 그 돌아오는길, 저물어 가는 저녁놀을 바라보며 생각이 들었다. '우리에게 주어진 소중한 건강을 잃어버린후 되찾는 방법을 추구하는것 보다, 타고난 건강을 어릴때 부터 소중하게 지켜나가는 방법이 선행되어야 한다. 그 시작을 무엇으로 할것인가. 바로 몸의 올바른 자세유지와 올바른 몸의 움직임일것이다'. 그렇게 조셉킴 박사의 웰니스프로그램도 여물어 가고있었다. 영국뿐만 아니라, 조셉킴 박사는 이후 유일한 아시아인으로 밀라노 컨퍼런스에서 그의 고심이 묻어난 연구를 발표 했다. 또한, 프랑스 북부 노르망디 조용한 시골 몽쉘미쉘의 작은 세미나에서도 계속 조셉킴 박사의 프로그램은 완성되어져 가고 있었다. 

"유럽의 건강문화가 베여있는 웰니스 프로그램을 완성하고 싶다. 세계적 수준이 아니라 세계 최고수준으로 새로운 웰니스 분야의 선구자와 리더로 준비되자"   

영국로열패밀리, 그들이 선택한 건강키워드 '자세'

 

영국 로열패밀리의 건강 시크릿은 단연컨데 바로 올바른 몸의 자세 유지 입니다.
소중한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세계최고 전문가들이 로열 패밀리의 건강을 책임집니다. 그 중에서도 다이애나왕세자빈과 찰스황태자가 특별히 중요하게 여긴것이 있습니다. 바로 올바른 몸의 자세유지였습니다. 조셉킴 박사는 실제 영국 로열패밀리의 자세를 책임지어온 영국 모교 지도 교수진들에게 그 스토리와 노하우를 물려받았습니다. 이제, 그 노하우 위에 조셉킴 박사의 오랜 연구와 경험으로 완성되어진 프리미엄 웰니스 자세운동 프로그램이 완성되었습니다. 어린 아기에서부터 임산부와 노인에게 이르기까지 모두에게 중요한 자세.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프리미엄 자세교육과 프리미엄 자세운동방법. 

​우리에게 주어진 삶은 단 한번입니다. 단한번의 삶을 보다 건강하게 살아가기 위한 첫단계이자 기본이며 가장중요한것을 이제 나누고자 합니다. 영국로열패밀리가 선택한 그 비밀. 화려한 비밀이 아니라 단순하지만 모두가 지나쳤던 그 건강의 비결. 이제 나누고자 합니다.

"로열패밀리의 건강비결은 화려한 방법이 아닙니다. 그 가치를 알고 인정하고

​즐겁게 조금씩 천천히 우아하게 지켜내었던 몸의 자세. 바로 건강의 시크릿이었습니다"

서울, 아시아-태평양의 중심에서 '웰니스프로그램'을 완성하다

 

조셉킴 박사는 다가올 아시아-태평양 시대를 유럽에서 느꼈다. 그리고 유럽의 건강문화와 아시아의 전통문화가 스며든 '웰니스 서비스 프로그램'을 한국에서 최종 완성하기로 하였다. 이제는, 한국에서 완성되어 전세계로 뻗어나갈수있는 서비스의 완성이 필요했다. 연구와 학습 그리고 기술등 모든면에서 세계적으로 뛰어난 한국이 아시아를 넘어 세계를 품을수있는 서비스를 만들수 있을것이라는 확신이 점점 현실화 되기까지 10년이라는 시간이 지나가게되었다. 

 

영국과 유럽에서의 학습과 한국에서의 연구를 통해 빚어진 특별한 프로그램.

'OsteoPosture (오스테오포스쳐) & OsteoExercise (오스테오엑서사이즈)' 

자연스러운 자세를 세워주고 건강한 몸의 움직임 만들어주는 프로그램이 완성된것이다. 

소중한 건강을 유지하고 삶의 웰니스를 가꾸어 갈수있도록 도와주는 조셉킴 박사의 자연주의 웰니스서비스는 

이렇게 시작되었다.  건강한 사람들을 위한 건강한 프리미엄 웰리빙 프로그램. 이제 문화와 교양과 즐거움과 여유를

누릴수 있는 프로그램이 국제도시 서울에서 이미 시작되었다.

"자연주의 웰니스 서비스가 완성되었다. 자연스러운 몸의 자세 (오스테오포스쳐) 를 세워주고, 건강한 몸의 움직임 (오스테오엑서사이즈) 을 만들때 우리의 몸은 스스로 건강을 지켜낼수있는 힘을 발휘할수있는 환경을 갖추게 되는것이다" 

dr. joseph kim, osteopath in seoul, 오스테오파시, 조셉킴박사, osteopathy, pilates,자연주의 자세, wellness

OSTEO NATURE INTERNATIONAL CENTRE ㅣ 3F Changwon Building, Seocho Jungangro 20-gil, 23, Seocho-gu, Seoul. 

Registration Nr. 238-88-00530 ㅣ Copyright 2017. OSTEONATURE all rights reserved.

(주) 오스테오네이쳐 ㅣ 오스테오네이쳐국제센터  ㅣ  서울시 서초구 서초중앙로 20길 23, 3층 창원빌딩  l 사업자등록번호 238-88-00530

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따라 보호받는 저작물로서, 본 사이트의 이용자는 오스테오네이쳐 저작권자의 저작권을

침해하는 행위를 엄금합니다.